본문 바로가기

글자크기
기본크기
확대
축소

지휘자 - 인사말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를 사랑해주시는 시민 여러분!

2023년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과 아울러 부천아트센터 개관을 앞두고 있어 부천필에게 있어서도 무엇보다 중요한 한 해입니다.

부천아트센터가 규모, 시설, 위치, 음향 등 그 완성도에 있어 각계 관계자의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새로운 홀에서 연주하기를 더욱 고대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부천은 전 세계적으로도 손에 꼽히는 ‘클래식 전용 콘서트홀을 보유한 도시’가 되었습니다. 명실상부 문화도시에 어울리는 브랜드를 가진 것입니다. 부천시와 음악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의 협력과 노고로 얻은 결실입니다.

이에 2023년은 ‘시민과 함께하는 부천필’을 전면에 내세울 예정입니다. 시민 참여 연주와 찾아가는 음악회 그리고 부천의 미래 인재를 발굴하는 기획을 비롯한 한국 클래식 음악계 발전에 의미 있는 연주 프로그램으로 관객 여러분을 찾아뵐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많은 호재에도 원하는 만큼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선 부천아트센터와의 공조가 긴밀하게 이루어져 성공적인 연주가 이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부천필은 그동안 국내 클래식 음악계를 선도하며 기념비적 업적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이에 멈추거나 과거의 영광에 취해있지 않고 연주, 기획, 시스템 등 모든 면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교향악단이 되어야 합니다. 새로운 환경이 뒷받침되는 지금이 적기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얼마나 큰 미래를 만드는가는 우리 모두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보다 좋은 음악으로 성원에 보답하는 2023년을 약속드리며, 부천필은 시민 여러분과 음악으로 소통하고 교감하겠습니다. 콘서트홀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임지휘자 장윤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