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모음

공유하기

찜하기

부천필 슈베르티아데 - 폐막 연주

  • 일자2007-05-25(금) 19:30
  • 장소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
  • 가격S석 10000 원 A석 7000 원
    B석 5000 원
  • 연령8세 이상 입장 가능
  • 주최부천시
  • 주관부천필
  • 문의032-320-3481
공연소개
* 협연자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연주곡 중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 은
말러의 <방황하는 젊은이의 노래> 로 변경되었습니다.
예매는 5월 23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연주회 당일 입장권 구입은 저녁 6시 30분부터 시민회관 대공연장 매표소에서 가능합니다.



연주곡목

슈베르트, 로자문데 서곡 작품 644
Schubert, Rosamunde Overture D.644

슈베르트, 아베 마리아
Schubert, Ave Maria

멘델스존, 노래의 날개 위에
Mendelssohn, Auf Flugeln des Gesanges

슈베르트, 세레나데
Schubert, Standchen

말러, 방황하는 젊은이의 노래 (바리톤 : 전기홍)
G. Mahler, Lieder Eines Fahrenden Gesellen

Intermission

슈베르트, <죽음과 소녀> 라단조 작품810 2악장 (말러 편곡)
Schubert, String Quartet in d-minor D.810
Ⅱ.Andante con mot

슈베르트, 교향곡 제8번 나단조, 작품759 <미완성>
Schubert, Symphony No.8 b-minor, D.759
Ⅰ. Allegro moderato
Ⅱ. Andante con moto



연주프로그램 해설

한 작곡가를 집중 탐구하는 전곡 연주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온 부천필이 2007년에 선택한 작곡가는 슈베르트입니다. 특히, '슈베르티아데'라는 이름으로 진행될 이 시리즈는 2007년 부천필의 브루크너 전곡 시리즈와 부천필코러스의 노래 운동의 한 부분으로서 이 두 가지를 모두 포괄하는 슈베르트의 작품을 집중 조명하게 되었습니다.
슈베르트는 초기 독일 낭만파의 대표적 작곡가 중 한 사람으로 '가곡의 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그 이전의 빈고전파의 작곡가들과 같이 오페라, 실내악, 피아노곡, 교회음악, 가곡 등 협주곡을 제외한 모든 부문에 걸쳐 있고 작품량은 그의 짧은 생애에도 불구하고 극히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약 633곡의 가곡이며 이전의 고전파 시대에서는 별로 주목되지 않았던 가곡이라는 예술부문이 슈베르트에 의하여 아름다운 선율과 색채에 넘치는 화성에 힘입어 비로소 독립된 주요한 음악의 한 부문으로 취급되었습니다. 그는 교향곡을 비롯한 기악곡 분야에서도 풍부한 선율과 아름다운 화음에 의하여 고전적인 단정함과 낭만적인 서정성이 감도는 많은 작품을 창출하였습니다.
이러한 슈베르트의 예술과 그의 예술혼이 부천필과 부천필코러스에 의해 2007년 5월에 다시 살아납니다. 부천필이 준비한 슈베르트 음악축제인 '슈베르티아데'에서는 그의 대표적인 교향곡인 제5번 교향곡과 미완성 교향곡을 비롯하여, 말러가 편곡한 '죽음과 소녀' 2악장, 그리고 주옥같은 가곡, 실내악, 미사곡 등이 총 5회에 걸쳐 부천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기존 부천필의 공연 매니아와 부천 시민들에게 최대의 만족감을 주는 정통 클래식 음악회를 제공하여 온 부천필은 이 시리즈를 통해, 슈베르트와 슈베르트의 음악을 관객들에게 알리고, 아울러 부천필의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과시하고, 음악 매니아들과 부천 시민들로 하여금 클래식의 진정한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출연자소개

출연

지휘: 임헌정
바리톤 : 전기홍
연주 :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