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모음

공유하기

찜하기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12회 정기연주회 - 신년음악회 '신세계로부터'

  • 일자2024-01-19(금) 19:30
  • 장소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
  • 가격전석 무료
  • 연령초등학생 이상 입장
  • 주최부천시
  • 주관부천시립예술단
  • 문의032-327-7523
공연소개
 * 티켓 오픈: 1/12(금) 14:00 (예매처: 부천아트센터 단독)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12회 정기연주회 - 신년음악회 '신세계로부터'

지휘 나이덴 토도로브 (Nayden Todorov)
협연 소프라노 박소영
연주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프로그램

요한 슈트라우스 2세, 박쥐 서곡
J.Strauss Ⅱ, Overture from Operetta <Die Fledermaus>

요한 슈트라우스 2세, 친애하는 후작님 (소프라노 박소영)
J.Strauss Ⅱ, Mein Herr Marquis from Operetta <Die Fledermaus>

요한 슈트라우스 2세, 봄의 소리 왈츠 (소프라노 박소영)
J.Strauss Ⅱ, Frühlingsstimmen op.410
 
Intermission
 
드보르작,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
A.Dvořák, Symphony No.9 e minor op.95 B.178 'From the New World'
I. Adagio—Allegro molto
II. Largo 
III. Scherzo: Molto vivace
IV. Allegro con fuoco



※ 본 프로그램은 주최 측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자소개
지휘 나이덴 토도로브 (Nayden Todorov)

나이덴 토도로브는 다양한 음악적 해석으로 유명한 불가리아의 저명한 음악가이다. 1974년 불가리아 플로브디프에서 태어난 그는 5세에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16세에는 지휘 데뷔를 했다. 불가리아의 알렉산더 블라디게로프와 빈의 카를 외스터라이허 교수로부터 영향을 받은 그는 국내 및 국제 콩쿠르에서 수상 경력이 있으며 1990년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창단하고 크라스티유 마레프 아래에서 지휘 공부를 시작했다.

나이덴 토도로브는 1993년 브라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프로 지휘자로 데뷔하였으며 비엔나에서 공부를 계속하며 저명한 음악가들과의 작업을 이어나갔다. 토도로브는 불가리아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를 무대로 하며 교향악 및 오페라, 발레 공연을 지휘했다.
2000년 26세의 젊은 나이에 그는 플로브디프 오페라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이 되었으며 루세 명예 시민 칭호를 포함하여 수많은 상과 영예를 받았다.

토도로프는 넒은 레파토리로 유명한 지휘자로 여러 나라의 오케스트라 및 오페라단과 함께 하였으며 크로스오버 프로젝트에도 참여하며 이색적인 협업하기도 했다. 특히나 소피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특별한 인연을 맺은 그는 다양한 역할을 맡았고, 결국 오케스트라의 단장이 되었으며 2022년에는 소피아 필하모닉의 감독으로 재선임되며 함께하는 연주자들의 신임을 얻은 명망 있는 지휘자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는 불가리아 국립 라디오 청취자들로부터 올해의 음악가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21년에 그는 단편 소설집을 출간하는 등 음악 외의 분야에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소프라노 박소영

부드러운 울림과 화려한 기교로 청중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는 소프라노 박소영은 부산예고, 서울대학교 성악과를 수석 졸업한 후 도미하여 보스턴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석사·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했다. 

2013년 보스턴 리릭 오페라 「마술피리」 ‘밤의 여왕’ 역으로 데뷔 이후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베를린 코미쉐 오퍼의 아시아 투어를 포함해, 십여 개의 국제적 오페라단에서 '밤의 여왕' 역을 수십 차례 연기했으며 「후궁으로부터의 도주」 ‘블론데’, 「낙소스 섬의 아리아드네」‘체르비네타’, 「리골레토」‘질다’, 「호프만의 이야기」‘인형’ 역 등으로 호평받았다. 

뉴욕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를 비롯해 세계적 지휘자 구스타보 두다멜, 에사 페카 살로넨 지휘의 LA필하모닉 공연, 플라시도 도밍고의 올림픽 체조경기장 내한 콘서트에 참여하는 등 오페라와 콘서트 무대를 어우르는 활발한 연주 활동을 이었다. '가십'역 출연의 LA 오페라 '베르사유의 유령'으로 제57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고 엔지니어 상과 최고 클래식 음반상의 공식 수상명단에 올랐으며 미국 라이브 TV 쇼 ‘Throwing Show’의 게스트로 초대됐다. 도밍고의 크리스마스 앨범 제작에 참여하는 등 해외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

2021년 국립오페라단 「라 보엠」 무제타로 국내 오페라 무대에 데뷔했고 광주시향, 대전시향, 국립 심포니, 경기 필하모닉 등 국내 유수 단체들과 협연했고 최근 정명훈 지휘 KBS교향악단 야외콘서트를 함께 했다. 서울시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투란도트」, 국립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대구오페라하우스 「피가로의 결혼」 등에서 주역으로 활발히 활동하였다.
예매정보
 * 티켓 오픈: 1/12(금) 14:00 (예매처: 부천아트센터 단독) 

* 예매는 공연일 1일 전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당일 공연 잔여석에 한해 공연시간 2시간 전부터 현장구매가 가능합니다. (단, 매진 시 판매하지 않음)

 
티켓 수령 안내

현장 수령
- 공연 당일 공연장 내 티켓부스에서 발권 가능합니다.
- 티켓부스는 공연 2시간 전 열립니다.
- 예약번호와 신분증을 제시 후 수령 가능합니다. (예매자 본인이 아닐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예매자 본인 신분증 사본 제시)

모바일 수령
- 부천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티켓 예매 시 수령방법을 "모바일"로 선택할 경우, 모바일 티켓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송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공연 당일 현장에서 별도 발권 없이 빠르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현장매표
- 공연 2시간 전부터 공연장 티켓부스에서 진행합니다.
- 예매 잔여석에 한해 매표합니다.
- 좌석이 매진되었을 경우 현장에서는 매표하지 않습니다.


취소 마감 시간
- 공연 관람일 전일 17시까지 예매취소 및 환불 가능
- 공연 관람일 당일 취소 및 환불 불가


연주회 관람 주의사항
 - 연주회 시작 후에는 객석 입장이 제한되며 연주 중에는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 중간 입장이 가능한 경우 안내원의 지시에 따라 착석 가능한 좌석에서 관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