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 일정

공유하기

찜하기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21회 정기연주회 '마르틴 덴디벨과 시벨리우스'

  • 일자2024년 11월 14일 (목)19:30
  • 장소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
  • 가격R석 30,000원 / S석 20,000원 / A석 10,000원
  • 연령초등학생 이상 입장
  • 주최부천시
  • 주관부천시립예술단
  • 문의032-327-7523
공연소개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21회 정기연주회 '마르틴 덴디벨과 시벨리우스'

2024 ‘지휘자와 작곡가’ 시리즈
10명의 지휘자가 조명하는 위대한 작곡가들!
벨기에 출신의 이 젊은 마에스트로는 번뜩이는 천재성으로 독일 국제 지휘자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혜성같이 등장했다. 그런 그가 한국에 첫 방문하여 첫 시도하는 시벨리우스 교향곡 제2번은 ‘New thing’ 자체로서 충분한 의미가 있다. 뿐만 아니다. 여기에 각각의 창의성으로 빛나는 리스트의 ‘전주곡’과 김종윤 협연하는 피아노 협주곡 제1번을 엮어 그만의 새로운 관점으로 직조하고 제시한다.
 

지휘 마르틴 덴디벨(Martijn Dendievel)
협연 피아노 김종윤
연주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프로그램

리스트, 교향시 제3번 ‘전주곡’
F.Liszt, Symphonic Poem No.3 S.97 ‘Les Préludes’ 

리스트, 피아노 협주곡 제1번 (피아노 김종윤)
F.Liszt, Piano Concerto No.1 E-flat Major S.124
Ⅰ. Allegro maestoso 
Ⅱ. Quasi Adagio 
Ⅲ. Allegretto vivace. Allegro animato
Ⅳ. Allegro marziale animato
 
Intermission

시벨리우스, 교향곡 제2번
J.Sibelius, Symphony No.2 D Major op.43
I. Allegretto 
II. Tempo andante, ma rubato 
III. Vivacissimo
IV. Finale: Allegro moderato



※ 본 프로그램은 주최 측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자소개
지휘 마르틴 덴디벨(Martijn Dendievel)

벨기에 출신의 지휘자 마르틴 덴디에벨은 호퍼 심포니커의 수석 지휘자이자 심포니오케스트 블랑드렌의 부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2021년 독일 지휘상을 수상하고 도나텔라 플릭 콩쿠르와 로테르담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입상한 그는 전 세계 오케스트라에 초청되어 레퍼토리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생생하고 표현력 있는 지휘로 자주 평가받고 있다.

호퍼 심포니커와 심포니오케스트 블란더렌과의 계약 외에도 마르틴은 필하모니 주드네덜란드, 테아트로 코무날레 볼로냐, 신포니아 바르소비아 등의 오케스트라와 극장에서 정기적으로 공연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도르트문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드 샹브르 드 로잔, 오케스트라 신포니카 디 밀라노, 콘체르토 쾰른과 함께 데뷔하며, WDR과 MDR 신포니에오케스트라, 앤트워프 심포니 오케스트라로 복귀할 예정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마르틴은 톤퀸슬러 오케스트라 빈, 오케스트라 신포니카 시칠리아나, 오케스트라 필하모니크 로열 드 리에주 등 유명 오케스트라와 함께 호평을 받으며 데뷔했으며 로열 콘체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톤할레 오케스트라 취리히, 슈타츠카펠레 바이마르, 로테르담 필하모닉 등을 지휘해왔다.

음악가 집안에서 자란 그는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큰 관심을 보였고 3살 때 바이올린으로 첫 음악적 발걸음을 내디뎠다. 몇 년 후 첼로로 악기를 바꾼 그는 리코더, 타악기, 하프시코드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악기 연주자로서 그는 다양한 청소년 오케스트라에서 오케스트라 경험을 쌓았으며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암스테르담 콘체르트헤보우, 브뤼셀의 BOZAR 등의 홀에서 공연하기도 했다.

14세에는 브뤼셀 왕립음악원에 특별 입학하여 음악 이론 학사 학위를 우수한 성적으로 취득하고, 제로엔 라울링에게 첼로를 사사했다. 그 후 독일로 건너간 마르틴은 프란츠 리스트 바이마르 국립음대에서 니콜라스 파스케 교수와 에카르트 와이칙 교수에게 지휘 공부를 시작했다. 2022년 7월, 오케스트라 지휘 석사 학위를 마친 마르틴은 베르나르트 하이팅크, 파보 예르비, 크리스티안 틸레만, 이반 피셔의 멘토링을 받았다.

음악 외에도 네덜란드어, 독일어, 영어, 프랑스어에 능통하고 이탈리아어와 스웨덴어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다재다능한 지휘자이다.



피아노 김종윤

피아니스트 김종윤은 6세 때 피아노를 시작하여 예원학교에 수석 입학한 후 서울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하여 이듬해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영재 전형으로 입학했다. 학창시절 그는 벡스타인-삼익(Bechstein-Samik) 콩쿠르 에서 2등, 이화 경향 콩쿠르 1등을 수상하였으며, 중앙 음악 콩쿠르에서 최연소 우승하는 등 국내 주요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일찍이 그 실력을 입증했다. 또한, 서울 아시아-태평양 영 아티스트 피아노 콩쿠르(Asia Pacific Young Artists Competition)에서 3위한 후 마리아 카날스 국제 음악 콩쿠르(Maria Canals Piano Competition in Barcellona)에서 2위를 수상함과 동시에 최연소 참가자상, 현대 음악 특별상, 스페인 음악 특별상을 거머쥐며 본격적으로 국제 무대에 이름을 알렸다. 이후 서울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2위, 부조니 콩쿠르에서 부조니 곡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금호 아트홀 영재 콘서트로 정식 데뷔를 가진 이후 금호 영 아티스트 콘서트, 야마하 영 아티스트 콘서트, 야마하 라이징 스타 시리즈 등을 통해 독주 뿐 만 아니라 실내악에서 많은 연주 경험을 쌓은 그는 쇼팽 소사이어티, 모스크바 리사이틀홀, 상하이 콘서바토리, 이태리 엠폴리 샬롬 극장에서 연주하는 등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등을 펼치고 있다. 또한, 라이프치히 유로 뮤직 페스티벌, 음연 피아노 아카데미, 젊은이의 음악제 등 국내외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에 지속적으로 초청받아 연주하고 있다.
 
 그는 그에게 음악적 기반을 만들어준 전민숙을 사사한 이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재학 당시 강충모를 사사했고, 독일 한스아이슬러 음대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미국 콜번 스쿨에서 파비오 비디니를 사사하며 전문 연주자 과정을 마쳤다.
예매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