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모음

공유하기

찜하기

부천시립합창단 크리스마스 음악회 - 고요한 밤, 거룩한 밤

  • 일자2005-12-23(금) 19:30
  • 장소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
  • 가격A석 5000 원 B석 3000 원
  • 연령8세 이상
  • 주최부천시
  • 주관부천필코러스
  • 문의032-320-3481
공연소개


연주곡목

크리스마스 캐롤 외



연주프로그램 해설

부천지역 성가대와 함께하는 뜻 깊은 크리스마스!부천시립합창단은 성탄절을 맞이하여 부천지역의 대표적인 성가대를 초청하여 흥겨운 크리스마스 캐롤을 함께 부르며 크리스마스의 사랑을 함께 나누는 특별한 연주회를 마련합니다. 부천지역 성가대와 부천시립합창단, YWCA 어린이합창단이 함께 하는 웅장한 합창과 금관 앙상블까지 곁들여져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남겨줄 것입니다.

지휘 : 이상훈
연주 : 부천시립합창단, 부천동광교회 연합성가대, YWCA 어린이합창단, 부천장로성가단

 

출연자 소개


지휘 : 이상훈

지휘자 이상훈 교수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과 동대학원을 졸업한 후 도독하여 독일 Heidelberg-Mannheim 국립음대 대학원에서 오케스트라 지휘와 합창지휘를 전공하였다. 귀국 후 성남시립합창단 전임지휘자를 거쳐 1999년부터 부천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로 활약하며 부천시립합창단을 국내 정상급의 합창단으로 성장시켰다. 늘 학구적인 자세와 진지한 음악에의 접근으로 깊이있는 감동의 합창세계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이상훈 교수는 늘 연구하는 자세를 잃지 않는 지휘자이다. 현재 서울 오라토리오 페스티발의 전임강사로 활동중이며 성결대학교 예술대학의 교수로 재직중이다.
 

연주 : 부천시립합창단

부천시립합창단은 1988년 창단 이후 최병철 상임지휘자 겸 예술감독과 함께 발전을 거듭하며 짧은 기간에 급성장한 국내 정상의 합창단이다. 부천시립합창단은 단원들의 뛰어난 개인기를 바탕으로 자연스런 발성과 질감 있는 소리를 추구하는 합창단으로 유명하며, 매년 6회의 정기연주회를 통해 오페라를 비롯한 다양한 창작가곡을 비롯하여 고전으로부터 성가와 오라토리오, 미사 등에 이르기까지 항상 최고 수준의 합창 음악을 선보이면서 그 위상을 떨치고 있다. 또한 부천지역 내 문화소외 지역을 찾아가는 현장방문 연주회와 지역 교회성가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음악회 등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의욕적인 기획연주회를 마련해 부천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시립단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다. 부천시립합창단은 특히 풍부한 볼륨과 강력한 표현력을 갖춘 국내 최고의 오페라 합창단으로 명성을 얻고 있으며 매년 2회 이상 오페라에 출연하고 있다. 부천시립합창단은 그동안 요한 슈트라우스의 <박쥐>,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베르디의 <라트라비아타>, <가면무도회>, 푸치니의 <라보엠> 등 다양한 오페라 작품에서 최고의 오페라 합창을 선보여 왔으며, 기량이 뛰어난 단원들 중에서는 오페라의 주역이나 조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부천시립합창단은 1999년에는 독일에서 지휘를 공부하고 성결대에 재직 중인 이상훈 교수를 제2대 상임지휘자로 영입하면서 새로운 음악적 전기를 맞이하여, 2003년과 2004년에는 자체 기획한 오페라 <메리 위도우>를 무대에 올려 인기를 모았고, 대중들에게 다양한 음악 세계를 접하게 하기 위한 예술가곡 콘서트 등을 과감하게 제작하는 한편 2005년부터는 아침 11시 주부들을 위한 모닝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기획으로 일반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1세기를 맞이하여 이제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정상급 합창단으로 성장한 부천시립합창단은, 러시아의 예르마코바, 미국의 데닝, 플러머펠트, 독일의 베어만 등 세계 유명 지휘자들을 객원지휘자로 초청하여 이미 세계적인 합창단으로 평가 받았으며,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는 노력과 창조적 기획으로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