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모음

공유하기

찜하기

<무료 공연>2011 부천 합창 페스티벌

  • 일자2011-06-09(목) 19:30
  • 장소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
  • 가격
  • 연령초등학생 이상 관람
  • 주최부천시
  • 주관부천필코러스
  • 문의032-625-8330-2
공연소개
* 2011 부천 합창 페스티벌은 무료공연입니다.
 

2011 부천 합창 페스티벌!

합창을 통한 아름다운 부천 만들기의 일환으로 기획된 부천 합창페스티벌이 올 해로 제4회 째를 맞이했다. 현재 부천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5개 팀이 출연하여 각 합창단마다 가지고 있는 음악적 색채와 다채로운 소리의 질감 선보이며 합창음악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반복적이고 분주한 도시의 삶 가운데,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하고 넉넉한 정서 충전의 값진 자리가 될 이번 공연은 합창 마니아뿐만 아니라 클래식 애호가들이 함께 마음껏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다.


지 휘 : 이용찬, 조익현, 오윤형, 김문현, 박하나
연주단체 : 부천필코러스(지휘:이용찬, 반주:이수경,김현희)
부천 YMCA 그린여성합창단(지휘:오윤형, 반주:오정현)
서울신학대학교 앙상블 합창단(지휘:김문현, 반주:김민혜)
부천시소년소녀합창단(지휘:박하나, 반주:유용인)
가톨릭대학교 여성합창단(지휘:조익현, 반주:김상미)



연주곡목

Ⅰ. 부천 YMCA 그린여성합창단(지휘:오윤형, 반주:오정현)
- 주의 빛 내게 비치네 - 돈 베이직 작곡
- 아리랑 모음곡 - 이선택 편곡
- 아름다운 세상 - 박학기 작곡

Ⅱ. 서울신학대학교 앙상블 합창단(지휘:김문현, 반주:김민혜)
- African Allelua - Jay Althouse 작곡
- You Raise me up - Bradley Knight 편곡
- Let's Dance - 임영웅 편곡

Ⅲ. 부천시소년소녀합창단(지휘:박하나, 반주:유용인)
- Nella Fatasia - Ennio Morricone 작곡
- 애니메이션 메들리 - 황수진 편곡
- 우리들은 노래하는 부천의 아이들 - 안효영 작곡

Ⅳ. 가톨릭대학교 여성합창단(지휘:조익현, 반주:김상미)
- Heidenroslein(들장미) - H.베르너 작곡
- Kyrie & Gloria(작은 째즈 미사 中) - B.칠콧 작곡
- All I ask of you(오페라의 유령 中) - A.L.웨버 작곡

Ⅴ.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코러스(지휘:이용찬, 반주:이수경, 김현희)
- Gloria(반딧불 매스 中) - 박지훈 작곡
- Sure on this shining night(찬란한 이 밤에) - M.로드리슨 작곡
- Jambalaya - H.윌리엄즈 작곡

Ⅵ. 연합합창(지휘:이용찬, 반주:이수경, 김현희)
- Flying free(훨훨 날아요) - 돈 베이직 작곡
- 라데츠키 행진곡 - J.슈트라우스 작곡

 
출연자소개

Ⅰ. 부천 YMCA 그린여성합창단

지휘 : 오윤형
반주: 오정현

부천 YMCA 그린여성합창단은 한국 YMCA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건전하고 아름다운 하모니를 통해 사랑과 봉사정신을 실현하고 부천 지역사회의 공연예술 활성화와 문화발전에 기여하며 순수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역할을 하고자 만들어진 단체이다. 20대부터 60대까지 고른 연령대의 여성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단원들 대부분 기독교인들이기 때문에 사랑과 배려로 하나 된 아름다운 합창단이다.


Ⅱ.서울신학대학교 앙상블 합창단

지휘 : 김문현
반주 : 김민혜

앙상블 합창단은 1979년 찬양과 간증을 통한 음악선교를 목적으로 미국인 선교사인 민지은 (Carol A. Mitchell) 교수님에 의해 창단되었으며 지금까지 음악과 간증을 통하여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돌리며 하나님의 놀라우신 사랑을 전하는 일을 감당하고 있다. 앙상블 단원들은 서울신학대학교 학생들로 선발되며 지금까지 32년 동안 국내의 수많은 교회 순회사역과 학교, 군부대, 교도소, 병원, 양로원, 고아원 등 복음이 필요한 어느 곳이든지 가서 찬양과 간증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고 있다.


Ⅲ.부천시소년소녀합창단

지휘 : 박하나
반주 : 유용인

문화의 도시 부천시의 문화베이스 어린이, 청소년들이 함께 하는 부천시소년소녀합창단은 2006년 창단 이후 한중문화교류합창제, 싱가포르 국제청소년페스티발 초청 및 한국합창제, 경기합창제, 한국소년소녀합창제, 한국어린이합창컨벤션에 참가하였고, 여성가족부, 국가청소년위원회, 한국스카우트연맹, 통일문화제, 부천시청 종무식 등의 정부, 기관 행사 공연 등에서 문화의 도시 부천시의 위상을 높혀 왔다. 앞으로 어린이, 청소년들의 아름다움과 문화예술의 도시 부천시민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고, 세상을 아름답게 하려는 미래의 예술인력을 키워내는 합창단이 될 것이다.


Ⅳ.가톨릭대학교 여성합창단

지휘 : 조익현
반주 : 김상미

가톨릭대학교 여성합창단은 피아노, 오르간, 작곡 전공의 학생들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가톨릭대학교가 자랑하는 여성합창단이다. 2009년부터 지휘자 조익현과 함께 매년 가을 정기공연을 통하여 여성합창의 아름다움과 음악의 진솔함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있다.


Ⅴ.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코러스

지휘 : 이용찬
반주 : 이수경, 김현희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코러스(이하, 부천필코러스)는 1988년 창단 이후 최병철 상임지휘자 겸 예술감독과 함께 발전을 거듭하며 짧은 기간에 급성장한 국내 정상의 합창단이다. 부천필코러스는 단원들의 뛰어난 개인기를 바탕으로 자연스런 발성과 질감 있는 소리를 추구하는 합창단으로 유명하며, 매년 정기연주회를 통해 오페라를 비롯한 다양한 창작가곡을 비롯하여 고전으로부터 성가와 오라토리오, 미사 등에 이르기까지 항상 최고 수준의 합창 음악을 선보이면서 그 위상을 떨치고 있다. 또한 부천지역 내 문화소외 지역을 찾아가는 현장방문 연주회와 지역 교회성가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음악회 등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의욕적인 기획연주회를 마련해 부천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시립단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다.
부천필코러스는 특히 풍부한 볼륨과 강력한 표현력을 갖춘 국내 최고의 오페라 합창단으로 명성을 얻고 있으며 매년 오페라에 출연하고 있다. 부천필코러스는 그동안 요한 슈트라우스의 <박쥐>,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베르디의 <라트라비아타>, <가면무도회>, 푸치니의 <라보엠>, 도니제티의 <사랑의 묘약> 등 다양한 오페라 작품에서 최고의 오페라 합창을 선보여 왔으며, 기량이 뛰어난 단원들 중에서는 오페라의 주역이나 조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부천필코러스는 1999년에는 독일에서 지휘를 공부하고 성결대에 재직 중인 이상훈 교수를 제2대 상임지휘자로 영입하면서 새로운 음악적 전기를 맞이하여, 2003년과 2004년에는 자체 기획한 오페라 <메리 위도우>를 무대에 올려 인기를 모았고, 대중들에게 다양한 음악 세계를 접하게 하기 위한 예술가곡 콘서트 등을 과감하게 제작하는 한편 2005년부터는 아침 11시 주부들을 위한 모닝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기획으로 일반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부천필코러스는 종교음악시리즈를 기획하여 바흐 마태수난곡(2006),바흐 요한수난곡(2007), 헨델 메시아(2008, 2009) 등을 공연했고,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다.
부천필코러스는 2005년 부천시립예술단 조직개편을 통해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코러스로 명칭을 변경하고 국내 최고의 교향악단인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하며 국내 최고의 심포니 콰이어로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는 국내에서 유례가 없는 선구적인 시도로서 국내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의 모범적인 선례가 될 것이다.
21세기를 맞이하여 이제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정상급 합창단으로 성장한 부천필코러스는, 러시아의 예르마코바, 미국의 데닝, 플러머펠트, 독일의 베어만 등 세계 유명 지휘자들을 객원지휘자로 초청하여 이미 세계적인 합창단으로 평가 받았으며,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는 노력과 창조적 기획으로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