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모음

공유하기

찜하기

<문화가있는날><무료공연>[창단 30주년 기념]부천시민합창페스티벌

  • 일자2018-10-27(토) 17:00
  • 장소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
  • 가격
  • 연령초등학생 이상
  • 주최부천시
  • 주관부천시립합창단
  • 문의032-625-8330-1
공연소개


* 이번 공연은 <문화가 있는 날> 참여 공연으로 <무료> 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공연 시작 1시간 전인 오후 4시부터 공연장 로비 안내데스크에서 무료 좌석권을 배부합니다. (1인당 1매)
  여러분의 많은 관람 바랍니다. 

*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합니다.





[창단 30주년 기념] 부천시민합창페스티벌

부천시립합창단은 창단 30주년을 맞이하여 부천시립합창단과 부천 관내의 10개 시민합창단이 함께하는 무대를 마련하였다. 부천시민합창페스티벌은 부천 시민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합창단들과 부천시립합창단이 함께하는 무대로 부천시민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이자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

지휘 : 조익현, 안희상, 최홍민, 양용석, 심재완, 윤교생
연주 : 부천시립합창단, 아도나이합창단, 부천시어머니합창단, 부천유스콰이어, 부천남성합창단, 부천콘서트콰이어



[프로그램]

1. 아도나이합창단 (지휘 안희상)
- 주 너를 지키시리라 / 이다혜 곡     
- 아리랑  / 우효원 곡

2. 부천시어머니합창단 (지휘 최홍민)
- 그리움만 쌓이네 / 여진 작곡, 김범준 편곡
- 가을꽃 / 이선택 작곡

3. 부천유스콰이어 (지휘 양용석)
- 라틴 현대미사곡 / Jerry Estes
(1.Kyrie 2.Adoramus Te 3.Gloria in Excelsis Deo)
- Kusimama / Jim Papoulis

4. 부천남성합창단 (지휘 심재완)
- 볼가강의 뱃노래(Russian Fork song) / 유병무 역
-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 안치환 곡

5. 부천콘서트콰이어 (지휘 윤교생)
- 진달래 꽃 / 박지훈 곡
- 모란 동백 / 이현우 편곡

6. 부천시립합창단 (지휘 조익현)
- 옹헤야 / 조혜영 편곡
- 하늘 / 김기영 작곡
- Pok pok Alimpako / F. Feliciano

7. 연합합창 (지휘 조익현) 
- 청산에 살리라 / 김연준 시, 이현철 작곡
 
출연자 소개

[부천시립합창단 지휘_조익현]

- 서울대 작곡과 (이론전공) 학사 
- 서울대 음악대학원 음악학 석사
- 노스텍사스 대학교(University of North Texas) 합창지휘학 박사 (총장상 수상)
- 협성대학교, 장로회신학대학교 합창지휘과 겸임교수 역임
- 서울대,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교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중앙대학교, 성결대학교, 수원대학교 등에서 강의
- 부천시립합창단, 안양시립합창단, 광주시립합창단, 고양시립합창단 등의 객원지휘
- 달라스 챔버 오케스트라, 달라스 여성합창단, 달라스 코리안 어린이 합창단, 달라스 유스 솔로이스트 앙상블 창단 및 음악감독 역임
- 음악평론가 - 객석 서양음악평론부분 당선(1991)
- 경기도 문화재단 음악부문 심사위원 역임
- “합창음악의 역사, 양식, 그리고 연주관습” 등 다수의 저서 및 작·편곡집
- 현재, 부천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
(사)행복나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합창단 예술총감독 겸 지휘자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 지휘자, 서울싱잉커플즈 지휘자, 서울센트럴남성합창단 지휘자, 한국시립합창단연합회이사, 한국합창지휘자협회이사, 한국합창연구학회이사 


[부천시립합창단]

1988년 창단되어 신선하고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합창음악계를 선도하는 국내 정상의 부천시립합창단은 초대 상임지휘자 겸 예술감독 최병철, 2대 상임지휘자 이상훈, 그리고 현재 조익현 상임지휘자로 이어지는 30년의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다.
부천시립합창단은 단원들의 뛰어난 역량을 통하여 깊이 있는 음악적 해석을 추구하는 합창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오페라 합창에 있어서 풍부한 볼륨과 강력한 표현력을 갖추었음을 인정받은 부천시립합창단은 <박쥐>, <마술피리>, <가면무도회>, <라 보엠>, <사랑의 묘약> 등 다양한 오페라에 초청되어 왔다. 또한, 러시아의 예르마코바, 미국의 윌리엄 데닝, 조셉 플루머펠트, 제리 멕코이, 독일의 마틴 베어만 등 세계 유명 합창 지휘자들과 함께 공연을 한 바 있으며, 2014-2016 미국 베이커스필드시 초청 연주 등 해외 연주도 진행하고 있다.
2018년, 부천시립합창단은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약진한다. 2013년부터 계속 진행해온 인류 역사상 거대한 족적을 남긴 위대한 작곡가들을 집중 조명하는 시간인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와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 해설음악회 등 심도있고 다채로운 합창 음악을 선보일 것이다. 또한, 항상 부천 시민의 삶 가까이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된 찾아가는 음악회, 스쿨 클래식 콘서트, 야외음악회, 아트밸리 강사 파견 등 부천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시립단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다.
부천시립합창단은 앞으로도 한국합창음악계를 선도하고 관객들과 호흡하는, 그리고 합창음악의 철학인 ′배려함′을 사회에 전파하여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시립합창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아도나이합창단(지휘 안희상)]

아도나이 합창단은 1991년 창단하여 20여 년간 부천에서 활동 중인 아마추어 혼성합창단이다. 부천시 음악협회에 소속되어 있으며 찬양으로 문화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단체이다. 1993년 난파 음악제 최우수상 수상, 1995년 난파 음악제 대상 수상했으며 한국합창제 초청연주 (국립극장)를 비롯하여 매년 정기연주회와 복사골 음악제 및 다양한 음악행사 그리고 교회 방문 연주를 활발히 진행해온 합창단이다. 2008년부터는 안희상 지휘자를 2대 지휘자로 하여 다양한 연주회에 참석해 오고 있다. 예술의전당 연주를 하였으며, 부천음악협회 주관의 야외 연주회에 출연하였고 2017년 22회 정기연주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2018년 42회 복사골 합창제에 출연하였다.


[부천시어머니합창단(지휘 최홍민)]

1985년 창단된 부천시 어머니 합창단. 창단은 2003년 제3회 탐라 전국 합창경연대회(제주) 대상 수상, 2009년 비영리 민간단체 등록을 하고, 광주 전국여성합창경연대회(광주광역시) 은상 수상하였다. 이후 2013년 대구 전국 환경합창경연대회(대구광역시) 동상 수상, 대전 전국대통령상 합창경연대회(대전광역시)은상 수상, 2014년 대전 전국합창경연대회(대전광역시) 동상 수상, 공주 전국대통령상 합창경연대회(공주시) 동상 수상, 대전 전국대통령상 합창경연대회(대전광역시) 동상 수상하였다. 창단 이후 복사골 예술제, 정기연주회등 130회 공연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부천유스콰이어(지휘 양용석)]

부천유스콰이어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으로 이루어진 합창단으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음악을 통하여 꿈과 희망을 복돋아 줌은 물론,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만들어진 합창단이다.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음악회, 부천오페라단, 소사필, 오정필 정기연주회, 펄벅기념관, 한국만화박물관 초청 음악회, KBS TV 유치원 출연(KBS아트홀)등 다양한 연주회에 출연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18년 복사골 합창제 최우수 합창단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부천유스콰이어는 천상의 하모니로 부천시의 청소년들은 물론, 더 나아가 모든 부천 시민에게 영혼의 울림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문화사절단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부천남성합창단(지휘 심재완)]

부천남성합창단은 노래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모여 부천시 문화 발전과 건전한 가족 문화의 육성에 이바지하고자 구성된 40여명의 남성합창단이다. 새천년이 시작되던 2000년 2월 3일 심재완 교수를 상임지휘자로 초청하여 창단하였고,  같은 해 5월 창단연주회에 이어 한일합창교류연주회, 8.15기념 통일음악회, 경기아버지합창제, 송 오브 아리랑(예술의 전당), 편한 음악회(세종문화회관) 등 다양한 연주회와 그 외 지하철역사 음악콘서트 및 지역주민을 위한 야외음악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 각종 연주회에 100여 차례 이상 초청되어 그 음악적 역량과 수준에 대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매년 1차례 이상의 정기연주회에서 불우한 이웃이나 소년소녀가장 돕기 등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서도 매회 힘쓰고 있으며,  부천남성합창단만이 지니는 풍부한 성량과 음색을 바탕으로 하여 아름다운 음악으로 사랑을 채워가는 세상이 되길 바라며 열심히 연습에 임하고 있다. 


[부천콘서트콰이어(지휘 윤교생)]

2018년 19주년을 맞는 부천콘서트콰이어는 우리나라의 생활합창을 이끌어가는 선두 주자이다. 매년 정기연주회, 복사골 합창제에 참가하고 청소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의 우리 가곡의 날 초청공연, 제1회 유권자의 날 초청공연을 하였으며,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의 우리 가곡의 날 기념음악회 초청공연, 2015년, 2017년 동요콘서트 참가, 2017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의 18번째 정기연주회를 진행하였다. “어디서든 노래할 수 있는 합창단, 언제 어디서든지 노래할 수 있는 합창단, 어느 곳에서도 주저 없이 부를 수 있는 합창단, 동요에서 가요까지 모든 장르를 부르는 합창단, 합창이 생활화되고 삶 자체가 합창인 합창단.” 을 모토로 이 모든 것이 함께 어우러져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합창단이다.


* 주최측 사정으로 인하여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