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모음

공유하기

찜하기

<취소>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기획연주회 - 당신이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음악 '폴링 인 오케스트라'

  • 일자2021년 02월 04일 (목)19:30
  • 장소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
  • 가격전 석 5,000 원
  • 연령5세 이상 입장
  • 주최부천시
  • 주관부천시립예술단
  • 문의032-327-7523
공연소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에 대한 강력 대응 및 예방을 위한 부천시의 정책으로 취소되었습니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기획연주회 - 
당신이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음악 '폴링 인 오케스트라'


지휘자, 해설가, 음악 칼럼니스트. 이름 앞에 붙는 다양한 수식어가 알려주듯 ‘당신이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음악’이라는 부제는 과연 안두현 지휘자가 선택할 만하다. 고전주의의 상징 베토벤의 작품부터 낭만주의 오페라, 현대의 영화 사운드 트랙, 뮤지컬 넘버까지 망라한 이 음악회는 종합과자선물세트처럼 반갑고 달콤하다. 여기에 소프라노 이혜지, 테너 김정훈, 색소폰 브랜든 최의 협연으로 더욱 풍성해지는 건 두말할 필요도 없다.

지휘 및 해설  안두현
협연  소프라노 이혜지, 테너 김정훈, 색소폰 브랜든 최
연주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프로그램

베토벤,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작품43 서곡 
L. v. Beethoven, 'Die Geschöpfe des Prometheus' Op.43 Overture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어메리카' 중 "Amapola"

영화 '피아니스트의 전설' 중 "playing Love"

영화 '내 머리속의 지우개' OST

드라마 '하얀거탑' 중 "B Rossette"


로베르토 몰리넬리, '뉴욕으로부터 온 4장의 그림' 중 1, 2악장 (색소폰 브랜든 최) 
Roberto Molineli, 'Four Picture from New York' 
 Ⅰ. Dreamy Dawn
 Ⅱ. Tango Club 

비제, 오페라 '카르멘' 서곡
J. Bizet, Opera 'Carmen' Overture

푸치니, 오페라 '투란도트' 중 "공주는 잠 못 이루고" (테너 김정훈)
G. Puccini, 'Nesson Dorma' from Opera "Turandot"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 (테너 김정훈, 소프라노 이혜지)
G. Verdi, 'Brindisi' from Opera "La Traviata"



※ 본 프로그램은 주최측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출연자소개
지휘 및 해설 안두현

지휘자 안두현은 서울 예술의전당 및 롯데콘서트홀, 세종문화회관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30대 나이의 지휘자 중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음악가로 평가받고 있다. 2019년에는 <순천만 국제교향악축제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을 맡아 피날레를 장식하였고, 당시 오프닝 콘서트를 맡은 지휘자 정명훈, 장윤성, 여자경과 함께 무대에 올라 언론으로부터 주목과 호평을 받았다. 월간 <객석>이 선정한 ‘한국의 젊은 지휘자들’에 선정되어 표지를 장식하기도 했고, 2018년에는 미국 동부 투어를 통해 뉴욕 카네기홀과 워싱턴 케네디센터에서 지휘하였다.

한국 국적 최초로 러시아 최고 권위의 세계적 명문인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국립 음악원 오페라-오케스트라 지휘과에 입학하였다. 그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지휘자로 활동한 국민예술가 L.V.Nikolaev에게 사사하였고, 학교 내에서 실시하는 국가시험에서 오케스트라 지휘와 오페라 지휘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으며 졸업했다.  그는 모스크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문하생으로 뽑혀 상임지휘자 Yuri Simonov와 부지휘자 B. Simkin에게 오케스트라 수업을 받기도 했다. 시벨리우스 교향곡 2번을 지휘한 그의 연주회에는 세계적인 거장 겐나디 로제스트벤스키가 직접 참관하며 지휘자로서의 자질을 인정받기도 했다. 차이코프스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오페라단, 쉬니트케 챔버 오케스트라의 견습 지휘자로 활동하였고, 학부시절 모스크바 챔버 오케스트라를 조직하여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기도 하였다.

또한 그는 지휘 뿐만 아니라 해설가와 음악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여러 음악전문잡지와 신문에 칼럼을 연재하였고, 2016년부터 2018년까지 KBS1 라디오 97.3Mhz '문화공감‘에서 고정패널로 클래식음악을 해설하였다. 세종문화회관 ‘정오의 음악회’와 나루아트센터 상주 단체인 ‘클래시칸 앙상블’의 진행자 및 해설자로도 활동했다. 특히 28만여 명의 팔로워를 지니고 있는 한국 최대의 클래식 커뮤니티인 ‘클래식에 미치다’를 만든 운영자이기도 하다.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폭넓게 수용하며 클래식 해설에 적용시키는 그는, 아이디어 넘치는 연주회들을 통해 대중들과의 거리를 좁히는 지휘자로 평가받고 있다. 교육자로서는 연세대학교 음악대학과 예원예술대학교 지휘자 및 외래교수를 역임하기도 하였다.

현재 지휘자 안두현은 아르츠 심포니 오케스트라 음악감독(스톰프뮤직), 양평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하트하트재단)를 맡고 있다. ‘클래식에미치다’(28만여 명 팔로워)의 총책임 운영자이며, 강원대학교 음악대학 지휘자 및 외래교수를 맡고 있다. 


소프라노 이혜지

특유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세련된 퍼포먼스로 유럽에서 주목받고 있는 소프라노 이혜지는 서울대학교 음악 대학(서혜연, 성기훈 사사)졸업 후, 프랑스 마르세이유 국립 음악원에서 석사과정과 전문연주자 과정 모두를 수석 졸업(Cycle de Spécialisé ,Cycle de Perfectionnement, Isabelle VERNET 사사)하였다.

한국 소프라노로는 16년만에 영국 로열오페라하우스 2017 YPJAP Summer performance Zerlina (Don Giovanni) 데뷔를 시작으로 2017-2019 두 시즌동안 Royal Opera에서 Papagena (Die Zauberflöte), Frasquita (Carmen), 2018 YPJAP Summer performance Zerbinetta (Ariadne aux Naxos) Elvira (L’Italiana in Algeri), Sandman (Hansel and Gretel), Xenia (Boris Godunov), 그리고 Micaëla (La tragedie de Carmen), Azema (Semiramide), Donna Anna (Don Giovanni), Despina(Cosi fan Tutte), Marie (La filled du Regiment)역을 커버하였다.

2019/2020년에는Welsh national Opera 에서 Frasquita (Carmen)역과 주역인 Gilda(Rigoletto)로 데뷔를 성공적으로 하여 영국 내에서 가수로서의 기반을 공고히 하였다.

제16회 음악춘추 콩쿠르 성악 여자대학부 1위 수상, 제24회 전국 학생콩쿠르(구 음 협콩쿠르) 1위 수상, 2013년 프랑스 마르세이유 J.S. Bach 콩쿨 1위 수상, 2015년 한 국성악가협회콩쿠르2위를수상하였다. 2013년부터프랑스마르세이유이탈리아 문화원에서 주최하는 L'EUROPE de la Culture du Bel canto à G. Puccini에서 연주, 제 18회 Festival de Musique Sacrée de Marseille 연주, 벨기에 Eglise Saint-Pierre de Glabais에서 김정훈과 함께 듀오 콘 서트에 출연하였으며 또한 Vincent Van Gogh의 도시로 유명한 St-Remy de Provence시에서 주 최하는 Une heure ensemble 리사이틀 을 그리고 2016년엔 프랑스 현대 작곡가Henri Tomasi du lyrisme Méditerranéen à la conscience révoltée 에서 Chansons de Geisha 를 초연, 아부다비 루브르 개관 음악회 등 유럽에서 전문 연주자로 활동을 활발히 하고있다.


테너 김정훈

테너 김정훈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실기 수석으로 수료(강병운 사사)하고, 제50 회 G.Verdi 국제성악 콩쿠르에서 동양인 테너로는 최초로 우승하여 그 실력을 인정 받았다. 그리고 제50회 프랑스 Toulouse 국제 성악 콩쿠르 1위 및 관객 특별상를 차 지하며 당시에 국내는 물론, 국제 무대에서도 주목받으며 영국 로열오페라 하우스 Jette Parker Young Artist Programme에 이례적으로 공채 오디션 없이 발탁된 첫 사례 가 되었다.

국내에선 중앙 음악 콩쿠르 남자 성악부문 1위, 대구 성악콩쿠르 대상, 광주 성악콩 쿠르 1위 및 정율성 가곡상, 한국 성악 콩쿠르(이대웅 콩쿠르) 1위등 다수의 수상을 하였고, 국외에서는 2012년 Verdi 국제 성악콩쿠르 1위 수상을 시작으로 스페인 Francisco Viñas 국제 성악 콩쿨 1위 및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 특별상 수상, 모나코 Voice Master 국제 콩쿠르 우승, 제50회 프랑스 Toulouse 국제 성악 콩쿠르 1위 및 관 객 특별상등 여러 수상을 하였다. 영국 도영 전 국내 활동으로는 서울시향과 함께 한<광복68주년 기념음악회>, <BEETHOVEN Symphony No.9>등에 출연하였다.

2015-2017 런던 Royal opera house Jette Parker young Artists Programme 에 참여하여 Royal Opera 데뷔는 Venditore (Il tabarro)역으로, 이후 Arturo (Lucia di Lammermoor(Edgardo역 커버)), 그리고 Renée Fleming과 함께 한 Italian Tenor (Der Rosenkavalier)역 공연, 그리고 국내에 시네마로 방영된 Flavio (Norma)역, 그리고 Pong (Turandot)등의 역으로 성공적인 영아티스트프로그램을 수료하였다.

2017년 JPYAP 수료 이후 2017/18시즌 쾰른 오페라 하우스에서 Alfredo (La traviata) 역으로 성공적인 주역 데뷔를 시작으로, 런던 Royal Opera House에서 Macduff (Macbeth), 역, 영국 Grange Park Opera에서는 Romeo (Roméo et Juliette) Royal opera house 에서 Leone de Casaldi (L’ange di Nisida)역, 2018/19 시즌에는 스위스 Zurich Opera에서 Macduff (Macbeth)역, 그리고 오슬로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와 함께 베 르디 레퀴엠, Oper Suttgart에서 Rodolfo (La Boheme)역을 그리고 남미의 가장 대표 적인 극장인 칠레의 산티아고 극장에서 Italian Tenor (Der Rosenkavalier)역 등의 공 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이로인해 괄목할만한 차세대 주역가수로 자리매김 하였다.

2019/2020 시즌에는 WNO에서 Duke of Mantua (Rigoletto)역으로 영국 현지에서 극 찬을 받았으며, ENO에서 Rodolfo (Luisa Miller)역 공연으로 세계적인 주역 테너로 서의 기반을 단단히 하였다.

2020 시즌 후반 예정되어 있던 Oper Suttgart극장 Faust (Mefistofele)역, 프라하 국립 극장에서Rodolfo(LaBoheme)역데뷔는코로나19로인해무산되었으나, 2020/2021 시즌전세계에서코로나19로처음시도한 ENO에서주최한드라이브-인La Boheme (Rodolfo역) 공연으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오페라의 또다른 방식 을 선보였다.

2021/22 시즌에는 런던 로열오페라 하우스에서 Macduff (Macbeth), ENO에서 Rodolfo (La Boheme), Glyndebourne festival에서 Rodolfo (La Boheme)으로 2022/23 시즌에는 런던 로열오페라 하우스에서 Rodolfo (La Boheme)역으로 공연할 예정이다.



색소폰 브랜든 최

국내는 물론, 유럽과 미국 및 전 세계의 무대에서 클래식 색소폰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는 프랑스 리옹 국립 음악원에서 최고 연주자과정을 졸업 하였고 미국 신시내티 음대에 전액 장학생으로 입학하여 석사 학위를, 동 대학원에서 최연소 나이로 박사학위(D.M.A)를 받았다.

그는 미국 신시내티 컴피티션 1위, 미국 MTNA 국제 콩쿠르 2위, 한국 음악 협회 콩쿠르 1위, 한전 콩쿠르 1위 등 수많은 국제 및 국내 콩쿠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미국 맨하탄 음대 작곡가 교수이자 뉴욕 필하모닉 상임 작곡가를 역임한 수산보티의 색소폰 콘체르토를 미국 신시내티 오케스트라와 세계 초연 하며 솔리스트로서 주목받았고, 한국인 클래식 색소포니스트로서는 최초로 미국 링컨센터에서 리사이틀을 가졌다. 프랑스 스트라스부르그 콘서트홀, 크로아티아  Blagoje Bersa Hall, 미국 놀스 색소폰 앙리앙스 컨퍼런스, 아시아 색소폰 콘그레스, 아시아 퍼시픽 색소폰 아카데미 등에서 초청 리사이틀을 개최 하였고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많은 앨범을 통하여 클래식 색소폰을 알리고 있는 그는 클래식 앨범 <Saxophone Sonatas>를 전 세계에 발매 하였고 미국 색소폰 콰르텟 프로미티안과 <Trough Adam`s Fall>을 미국에서 발매하였으며 클래식 색소폰의 대중화를 위해 <Oh, Happy day>, 직접 작곡 및 편곡을 한 <The Saxophone Song> <Blueberry Jam><Canon Fantasy> 등을 발매 하였다.

클래식 색소폰의 불모지 한국에서 최초라는 수식어를 만들어내고 있는 브랜든 최는 클래식 색소포니스트로서 처음으로 KBS Classic FM과 EBS 스페이스 공감, SBS 문화사색, MBC 뉴스데스크, TBS 공연에 뜨겁게 미치다 및 라라초대석, TBS Efm The Scoop, YTN 더클래식, Arirang TV,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여 클래식 색소폰을 국내에 알리는데 힘쓰고있다.

현재 서울대, 한양대 겸임교수, 중앙대, 숙명여대, 동덕여대, 삼육대 겸임교수, 수원대, 백석예대, 예원학교, 서울예고 등 여러 학교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 주최 측 사정으로 인하여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예매정보
* 예매는 공연일 1일 전까지 가능하며, 공연 당일에는 오후 6시 30분부터 예매 잔여석을 현장 판매합니다. (단, 매진시 판매하지 않음)
* 마스크 미착용시 입장이 제한됩니다.
* 공연 입장 전 발열 체크, 전자출입명부 및 수기명단 작성이있습니다.
* 코로나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객석 좌우 한 칸씩 띄어 앉기'를 적용합니다.
 
티켓수령 안내

현장수령
- 공연 당일 공연장 내 티켓부스에서 발권 가능합니다.
- 티켓부스는 공연 1시간 전 열립니다.
- 예매확인서 혹은 예매자 이름과 전화번호 뒷자리 4자리 확인 후 수령 가능합니다.
- 할인예매에 대한 증빙이 필요한 경우 관련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우편수령
- 결제 후 7일 이내 수령 가능합니다. (배송상황에 따라 1-2일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배송비 3,000원이 별도 부가됩니다.
- 공연일로부터 7일 전 예매한 티켓에 한해 가능합니다.
 
현장매표
- 공연 1시간 전부터 공연장 티켓부스에서 판매합니다.
- 예매 잔여석에 한해 매표합니다.
- 좌석이 매진되었을 경우 현장에서는 매표하지 않습니다.

 
티켓할인안내

- 지정패키지 40%, 조기예매 20% 할인
상, 하반기 온라인 예매 오픈 시 오픈일로부터 1개월 이내 할인

- 자유패키지 20% 할인
부천시립예술단 연주회 2개 이상 온라인 패키지예매 시 상시할인

- 단체 10인 이상 20% 할인

- 초, 중, 고등학생, 청소년 및 65세 이상 20% 할인
티켓수령 시 학생증, 청소년증, 신분증 제시

- 장애인(4-6급, 경증) 본인 50% 할인
티켓은 현장수령만 가능하며 수령 시 복지카드 제시

- 장애인(1-3급, 중증) 본인 무료 및 동반 1일 50% 할인
티켓은 현장수령만 가능하며 수령 시 복지카드 제시

- 국가유공자 및 유족 무료
국가유공자증 및 가족관계증명서 제시
 

※증빙이 불가할 경우 현장에서 정가에 대한 차액지불이 요구됩니다.

 

마일리지 안내
- 부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매 시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 1,000원당 50원이 적립됩니다.
- 마일리지가 5,000원 이상일 때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누적된 지 2년 이상 지난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됩니다.
- 마일리지는 공연관람 후 적립됩니다.  


연주회 관람 주의사항
 - 연주회 시작 후에는 객석 입장이 제한되며 연주 중에는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 중간 입장이 가능한 경우 안내원의 지시에 따라 착석 가능한 좌석에서 관람 가능합니다.